한국에서 일본 tv를 실시간으로 보고 싶어서 이것저것 알아봤는데  세상이 좋아져서 예전처럼 무식하게 큰 위성안테나를 베란다에 다는 방법을 쓰지 않아도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일본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생각보다 꽤나 많았다. 


 그렇게 보는 방법 중 하나인 jstarkan이라는 어플을 소개하려고 하는데 지금까지 알아본 바로는 딱히 기계 같은 것을 설치 안 하고 바로 볼 수 있는 방법 중에 그나마 괜찮은 것 같다. 이런 방법 말고 셋탑박스 같은 걸 사서 설치하는 방법이 있는 거 같은데 그런 건 좀 귀찮다. 심플하게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고 결제만 하면 볼 수 있는 방식이 좋다. 물론 유료로 보는 걸 가정하고 이야기하는 것이다. 무료로 보려면 방법이 있긴 하지만 버퍼 심하고 화질도 안 좋으므로 별로 추천하진 않는다. 그래도 무료로 보고 싶다면 인터넷 뒤져보면 된다. 방법은 많다.


 아무튼 무료는 상당히 귀찮으므로 그리 비싸지 않은 금액으로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  일본 실시간 tv를 보는 방법 중에 이  jstarkan 이란 어플이 그나마 괜찮은 편이다. 




http://www.jstarkan.com 여기로 가서 안드로이드, 앱스토어, pc, 맥 버전이 다 가능하니 자기가 보고 싶은 방식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설치하면 된다.  





 가격은 위와 같다. 카드 결제도 가능하다. 다만 중국에서 운영하는 어플이다 보니 안정성에서 조금 불안하다. 인터넷 후기를 보면 맘에 안 들면 페이팔로 결제했을 시 환불도 되긴 하고 1년 정도 전부터 쓴 사람들 평을 보면 아직까지 큰 문제는 없었다고 한다. 다만 가끔 서버 불안으로 안될 때가 있긴 한 것 같다. 그래서 뭔가 카드 결제가 불안하고 꼭 일본 방송을 보고 싶은 게 아니라면 안 하는 게 낫지 않을까 싶다.  다만 인터넷으로 유료로 보는 방법 중엔 그나마 화질도 괜찮고 보는 방법도 심플하기 때문에 나는 한 달 써보려고 결제했다.


 사실 연말에 홍백이나 엠스테 슈퍼라이브 보려고 결제했는데 음악방송 사운드는 생각보다 좋진 않은 것 같다. 볼륨을 최대로 해도 소리가 그렇게 크진 않은 것 같다. 다만 일반 방송 보는 데는 별지장 없다. 처음에는 후회했는데 일본 공중파 말고도 mtv라든지 space shower tv 같은 음악방송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. 그냥 집에 있을 때 틀어놓으면 최신 jpop이나 90년대 히트 제이팝 같은 노래들이 나와서 그냥 틀어 놓기에 좋다. 근데 틀어놓아도 계속 화면이 멈출때가 있는데 원래 이런건지 앞으로 한 달간 써보고 더 결제해서 볼지 생각 좀 해봐야겠다.



Posted by 오스
,